갑상선기능저하증 음식 정보를 찾고 계시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리면 만성 피로와 계속해서 피곤함을 동반합니다. 특히, 갑상선은 종양이 생기거나 이상이 생기기 전까지는 티가 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그냥 피로하고 생각하며 버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진단을 받으신 분들 중에 어떤 음식을 먹어야 몸에 좋은지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5가지 갑상선에 좋은 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1. 해조류
해조류는 요오드, 티로신,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갑상선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오드의 경우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반드시 필요한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으며, 티로신의 경우 갑상선 호르몬의 구성요소이기 때문에 해조류를 통해 보충을 하면 갑상선이 제 기능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항산화 작용으로 갑상선 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 요오드: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필수적인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 티로신: 갑상선 호르몬의 구성요소
- 항산화 작용: 갑상선 세포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생선
생선도 해조류와 마찬가지로 요오드 공급원입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의 건강에도 유용합니다.
요오드의 공급으로 필수 미네랄을 챙기고, 오메가-3 지방산으로 염증감소, 갑상선의 기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요오드 공급: 갑상선 호르몬에 필수적인 미네랄
- 오메가 -3 지방산: 염증감소와 갑상선 기능개선 및 심장 건강에도 유용하다.
3. 달걀
달걀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달걀의 별명이 완전식품으로 유명합니다. 달걀은 단백질, 철, 비타민 D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단백질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 및 조절에 필요하고, 철분을 통해서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D 성분은 면역체계 강화, 갑상선 기능 개선에 필수적입니다.
- 단백질: 갑상선 호르몬 생산 및 조절에 필수적 성분
- 철분: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중요한 역할
- 비타민 D: 면역 체계 강화
4. 견과류 및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셀레늄은 갑상선 호르몬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라질 너트, 씨앗, 치아씨 등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갑상선기능저하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도 풍부해서 갑상선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셀레늄: 브라질너트 1개에는 68 mcg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갑상선 호르몬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 오메가 -3 지방산: 염증 감소와, 갑상선 기능 개선입니다.(아마씨 1스푼에 2.3g의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음)
5. 콩류
콩에는 단백질, 섬유질, 철분이 풍부합니다.
- 단백질: 갑상선 호르몬 생산 및 조절에 필요합니다. 통상적으로 콩 1컵에는 18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섬유질: 혈당 조절 및 변비 예방
- 철분: 갑상선 호르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콩 1컵에는 6.6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갑상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6가지 (0) | 2024.03.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