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LAP/구글 애드센스 기본사항

( 애드센스) 블로그의 본문을 풍성하게 하는 방법-벤치마킹

lifelaps 2021. 6. 9. 22:32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엄청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체류시간이 높다는 것은 그 사람이 글을 많이 읽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으로 AI가 인식해서 블로그의 지수를 높혀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방문자가 내가 쓴 글을 읽게 할 수 있을까요?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지도 않은 사람이 어떻게 글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하여야합니다.

 

벤치마킹

답은 벤치마킹입니다. 하지만 다른 블로그와 내용이 겹친다면 방문자는 실증을 내고 이탈하는게 당연합니다.

벤치마킹에도 실력이 있는 것이지요.

 

간단합니다. 네이버뿐만 아니라 구글 , 다음, 유튜브 등에서 정보를 가지고 오면 됩니다. 서로 다른 포탈사이트를 혼합하여 다른 사이트들을 벤치마킹하면서 여러가지 내용을 섞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지식인 혹은 카페를 이용하면 조금 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대출'이라는 키워들르 잡고 검색을하고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보면 보통 대출가능 대상, 금리, 이자율 등에 대해서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라는 키워드의 한계점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정보가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심층적으로 얻고 싶은 정보가 있는 방문자들은 이탈을 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지식인 검색에서 사람들이 무엇을 궁금해 하는지 키워드 검색을 해보자

근본적으로 지식인은 사람들이 궁금한 것을 올리는 곳입니다.

앞에서 말한 대출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생각해봅시다. 

A씨는 자영업자입니다. 사업에 자금이 필요해서 대출이 필요한 상황인데, 막상 은행에 가서 대출을 받기는 무섭고 그 전에 사전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인들에게도 조언을 구한 상태이지만 조금 더 객관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시작합니다. 네이버에서 '대출'을 검색하자 광고가 나옵니다. 무이자 대출, 소액대출,

빠른 대출 등 광고성 글이 난무합니다.  View탭에서도 둘러보기로 합니다. 역시 광고글이 많습니다.

상담 링크가 난무하고 믿을 수 없는 글이 넘처납니다. 그렇게 A씨는 찾다 찾다 지식인, 카페로 더 심화된 정보를 탐험하러 인터넷을 뒤집니다.

 

이렇게 지식인 이나 카페에는 심화된 지식 혹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많습니다.

그렇게 지식인이나 카페에서 얻어낸 키워드나 아이디어를 가지고 정제된 내 언어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

 

글을 마치며, 글을 더 풍성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블로그도 베끼는 데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제가 달라지고 키워드가 달라지고 사회가 변하는만큼 

글을 쓰는 방법, 찾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