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트롯신이 떳다. 성공할 수 없는 흥행공식 4가지!(촬영장소 공개!)

lifelaps 2020. 3. 4. 18:27
반응형

대한민국은 바야흐로 트로트 전성시대! 

남녀노소 나이 불문 전연령대가 트로트 열풍에 빠져있습니다.

코로나 19로 국민들의 힘들 때 인생사가 담긴 트로트가 국민들의 가슴을 울린 걸까요?

나는 트로트 가수다. 미스터 트롯에 이어서 이제는 SBS에서 트롯 신이 떴다.라는 프로그램이 방송된다고 합니다.

 

1차 티저만으로도 압도적인 무대 먼저 보시고 글 읽어 주세요~

https://youtu.be/i4 TMX80 hFKA

오늘 포스팅으로 트롯 신이 떴다 흥행공식 4가지 알아보시고 가시죠!

 

흥행공식 1: 도합 220년 경력의 트로트 가수들이 모였다

흥행공식 2: 최정상 트롯가수들이 보이는 경쟁과 훈훈한 여행까지

흥행공식 3: 대한민국 다시 한번 세상의 중심이 될 수 있을까?

흥행공식 4: 해외여행과 트롯의 컬래버레이션-베트남에서 진행된 트로트 공연!

 

Tip: 트롯 신이 떳다 팀에서 방문한 장소도 공개했습니다.(버스킹 3가지 장소)

 

트롯신이 떴다가 트로트의 흥행 공식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되는데요! 

트로신이 떴다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흥행공식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bluesma.tistory.com/39

 

트롯신이 떴다. 아쉬운점 3가지

안녕하세요. 블루즈마입니다. 요새 트롯시장이 붐이일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나이 불문 트롯의 매력에 빠지고 있는 요즘 새로운 프로그램이 런칭되어서 엄청 기대하고 있었어요. 먼저 트롯신이 떴다에서 가장 문제..

bluesma.tistory.com

 

흥행공식 1: 도합 220년 경력의 트로트 가수들이 모였다!.

남진에서 장윤정까지 이번 출연진들의 트롯 경력을 합치면 220년이라고 합니다. 

국내 최정상 트로트 가수인 남진, 김연자, 추현미, 설운도, 진성, 장윤정 가수가 모여서 공연을 펼친다고 합니다.

공개된 티저로는 트롯 신이 떴다는 국내에서 관객들과 호흡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에서 트로트 무대를 선보이는 K-트로트 세계 정복이라고 합니다.

 

흥행공식 2: 최정상 트롯가수들이 보이는 경쟁이 아닌 훈훈한 여행

 

나는 트로트 가수다, 혹은 미스터 트롯과 같이 경연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트롯 신이 떴다는 해외에서 K-트롯을 알리기 위해서 최정상 트롯가수들이 협동하고 협력하여

우리의 트로트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티저에서 트롯 신이 떴다의 가수들은 방탄소년단의 DNA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킬링 파트는 설운도의 정국 파트를

맡아서 휘파람을 부는 장면이 공개되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흥행공식 3: 대한민국 다시 한번 세상의 중심이 될 수 있을까?

https://www.youtube.com/watch?v=2biLYe43noM

방탄소년단,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 싸이 등 우리나라는 여러 번 세계의 중심에 선 적이 있습니다. K-Beauty도 세계로 뻗어나가도 있는 추세입니다. 

한국의 문화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이 한 팀, 회사의 성공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미 미스터 트롯 등 여러 가지 트로트를 통해서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로트의 힘을 보았습니다. 

기성세대의 전유물인 줄 알았던 트로트가 밀 리니얼 세대를 넘어서 Z세대의 마음까지도 사로잡는 것을 우리 모두가 

경험했습니다. 

만약 트로트가 오팔 세대(58년 개띠 세대)의 전유물이었다면 실시간 검색어에 트로트가 상위 랭크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흥행 공식 4: 해외여행과 트로트의 컬래버레이션!(베트남 현지 로케!)

 

해외에서 진행되는 공연인만큼 출연진들은 5일 동안 같이 동거 동락하면서 생활했다고 합니다.

출연자 중 한 분인 설운도 씨는 "조명도, 무대도 다 열악했다. 전기가 나가서 제약이 있었다. 그 깜깜한 속에서도

장윤정과 주현미의 눈물 흘리는 장면이 보였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MC 정용화는 "이번에 다녀와서 선배님들과 동고동락을 하면서 완전 레전드 선배님들과 생활한 게 처음이라

떨렸다"라고 "공연을 하실 때 떨리는 모습을 보면서 연습생들이 첫 데뷔를 하신 것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현미는 "외국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버스킹이었습니다. 35년이 넘게 많은 음악을 했지만, 외국에 가서 트로트를 

부르고 반응을 본 것은 처음이었다. 소중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Tip 트롯 신이 떴다'의 출연진들이 공연한 장소!!!

 

트롯신이 떳다 팀에서 찾은 베트남 식당은 브란젤리나 부부도 방문했다는 Cuc Gach Quan과 쌀국수 전문점

Pho LE라고 합니다.

첫 번째 공연은 호찌민 1군에 위치한 책거리 첫 공연 우체국 앞에서 진행했다고 합니다.

저녁 6시가 넘어서야 겨우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두 번째 공연은 1군 요코 카페라는 곳에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라이브 카페인데

베트남 사람들 뿐만 아니라 서양인들도 많이 모이는 장소라고 합니다.

세 번째 공연장소는 교민 위문공연을 겸하는 자리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리라서 7군 크레센 몰 옆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교민들께 미리 사전 공지를 해서 1천여 명의 교민들이 참석해 주셨다고 합니다.

 

마지막 공연으로는 1군 레반 땀 공원에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빈홈 센트롤 파크에서 진행하려고 했는데. 설기 간 촬영이 시작되어서 빈틈 공원에는 이미 다른 공연팀들이 섭외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트롯 신이 떴다에 출연하는 가수, 스텝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