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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제대로 되었는지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 거래를 한 뒤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는 경우 손해를 보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내가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가 맞게 발급이 되었는지 혹은 실제로 전송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제삼자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기능으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사실 조회를 통해서 자신이 발행한 세금계산서가 올바르게 발급되었는지 확인하셔서 안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의 조회/발급란 하부 내역인 전자세금계산서 > 제삼자 발급사실 조회를 클릭합니다.
2. 필수 정보를 기입합니다.
공급자 사업자등록번호, 공급받는 자 등록번호, 승인번호, 작성일자, 공급가액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합니다. 위 5가지 사실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필수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 조회/ 발급 > 발급 목록 조회 > 조회할 세금계산서, 연월일 등을 기재 > 조회
반드시 필수 정보 확인을 진행해 주셔야 꼼꼼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작성일자'를 까먹습니다. 꼭 챙겨주세요.
3. 제삼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실 조회
필수 정보를 확인 한 다음에 제3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실 조회로 접속합니다. 접속 한 뒤에 필수 정보를 꼼꼼하게 입력하시면 발급 사실이 확인이 됩니다.
이렇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실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내가 다른 사람에게 세금계산서를 정확하게 공급한 것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자, 공급가액을 정확하게 아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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