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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만에 알아보는 개인사업자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과 재발급

lifelaps 2021. 11. 2.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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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운영하면서 정부지원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겨납니다. 그중에서 대부분의 지원사업이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5분 만에 알아보는 중소기업 확인서의 발급 방법, 용도, 혜택, 재발급까지 실무적으로 필요한 중소기업 확인서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소기업 확인서란?

 

중소기업 확인서는 정부에서 각종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서 해당 기업이 중소기업임을 확인 또는 인증하는 증서입니다.

정부 입장에서는 각종 지원을 하기 위해서 중소기업임을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예를 들면,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서 아임 스타즈라는 유통지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이 정부 사업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 확인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_발급예시

 

2. 중소기업 확인서의 용도 및 혜택

중소기업 확인서의 용도와 혜택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각종 지원금과 세금혜택을 받기 위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민간 자금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에서 발급받으시면 좋습니다.

  • 각종 정부사업 지원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
  • 법인세 5년간 감면
  • 취,등록세 감면
  • 재산세 감면 

 3. 조건

중소기업 확인서를 받기 위한 중소기업은 크게 3가지 부문에서 요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합니다

  • 업종 기준
  • 규모 기준
  • 독립성 기준

업종 기준은 소비성 서비스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해당됩니다. 포괄주의 개념으로 판단합니다.

규모 기준은 업종별 매출액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독립성 기준은 지배력을 행사하지 않는 기업으로써 지분율의 30% 이하를 차지하는 등 위 3가지 기준은 조건을 충족하는데 전문성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중소기업 현황 정보 시스템을 통하여 자신의 회사 정보를 입력한 후 간략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4.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기준

 

  1.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에 접속합니다.(관련 링크)
  2. 제출자료 조회 클릭
  3. 신청서 작성
  4. 진행상황 클릭
  5. 확인서 출력 및 수정

회원가입 후_아래 빨간색 박스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회원 가입 후에 Step에 따라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5. 중소기업확인서 재발급

중소기업 확인서의 유효기한이 경과된 경우 처음 발급받았을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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