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법률 생활정보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꼭 알아야하는 3가지

lifelaps 2021. 7. 5. 23:44
반응형

코로나로 물가가 한창 치솟고 있는 요즘에 가계물가도 마찬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작년에 비해서 원자재 값도 오르고 기름값도 상승해서 자연스럽게 우리의 생활속에서 여러 생필품의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제를 뒷받침하고 있는 유가 등의 상승으로 인해 필연적으로 물건의 가격은 오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물가 상승의 여파를 줄이기 위해서 20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실시하려고 계획중에 있습니다.

  •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란?
  • 어떤 물건들이 있을까요?
  • 참여해서 물건을 싸게 사고 싶어요

1.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란?(2021년 7월 11까지!)

온라인 쇼핑몰, 대형 유통업체, 우수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대한민국의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초특가 세일 행사입니다. 포스터에 나온 최대 할인율은 무려 80%나 됩니다. 사실상 유통업체와 정부가 손을 잡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크게 2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바로가기 링크)

먼저, 초특가와 기획전 부분입니다. 그리고 초특가와 기획전 부분을 4가지 기획전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 11번가, 위메프. 옥션, G마켓 등에서 기획전을 통해서 싼 가격에 물건을 살 수 있는 "파워 기획전"
  • 인천몰, 대전 유통몰 등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전국 기획전"
  • 이랜드 몰, 모던하우스, 공영 쇼핑 등을 기반으로 하는 "동참 기획전"
  • 한샘, 롯데 백화점, 현대백화점, 농협 등과 함께 하는 "오프라인 기획전"

그리고 홈쇼핑&라이브 커머스를 통해서 시청시간에 초특가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어떤 물건이 주로 있나요?

생필품을 위주로 먹거리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부대찌개 세트, 오리탕, 제육볶음, 경기미 쌀, 반건조 오징어 등 다양한 생필품에서 부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건강 침대까지 생필품과 관련해서 많은 세일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이 찾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참여업체에서 검색을 통해서 물건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즉, 업체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나온 물건을 찾을 수 있는 것이지요. 사실 파워 딜이나 위메프 딜에서는 대부분 쌀, 달걀, 우유 등 먹을 것과 관련된 생필품이 많이 나오지만, 이렇게 디지털 기기도 싼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3. 참여하는 방법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https://ksale.org/). 홈페이지에 접속하셧다면 위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초특가&기획전을 클릭하시거나 라이브커머스&홈쇼핑 등 참여하고 싶으신 섹션을 클릭하십니다. 저는 초특가와 기획전 부분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기획전을 클릭하시면 할인 쿠폰이 있습니다. 다운받으시고 마음에 드시는 물건을 고르면 됩니다

중소기업벤처부, 이커머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등 공급업체와 소비자들 모두 코로나를 이겨내기 위한 내수진작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2021년 동행세일이 앞으로도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이런 행사를 한다고 하면 제품도 별로 안 좋은 중소기업이나 청년 기업 도와준다면서 소비를 강요했는데, 잘 찾아보니 대기업 제품, 노트북, 디지털 기기 등 고품질의 제품도 많이 보았습니다. 다음 번에도 이런 세일을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클릭 시 이동합니다)- 지원금, 할인, 보조금등 나에게 이득이 되는 글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